[하비엔뉴스 = 이동훈 기자] 도심형 실내 키즈 테마파크 기업 플레이타임중앙이 6월 13일 태국 최대 복합 유통 개발·운영사 센트럴 파타나(Central Pattan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플레이타임중앙은 태국 방콕 도심에 위치한 ‘센트럴 라마3 쇼핑센터’에 익스트림 실내 플레이그라운드 브랜드 ‘챔피언 1250’을 올해 말까지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맺은 센트럴 파타나는 태국 및 말레이시아 전역에 걸쳐 총 42개 이상의 쇼핑센터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개발사이자, 유통 중심 복합개발(Retail-Led Mixed-Use Development) 분야에서 태국 내 가장 많은 프로젝트를 보유한 기업이다. 연간 수억 명이 방문하는 주요 쇼핑센터를 통해 광범위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챔피언 1250’ 이 자리할 ‘센트럴 라마3’는 프리미엄 주거단지 및 국제학교 밀집 지역에 위치한 방콕 핵심 상업지구의 대표 복합 쇼핑센터로 손꼽힌다.
플레이타임중앙 관계자는 “센트럴 파타나는 태국 내 대표적인 복합 유통 파트너로, 이번 협업을 통해 태국 시장 내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추가 출점도 함께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챔피언 1250’은 플레이타임중앙이 개발한 익스트림 체험형 실내 플레이그라운드 브랜드로, 어린이 하루 권장 칼로리 소비량인 1,250kcal를 놀이를 통해 소모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고공 짚라인 ▷클라이밍 ▷XR 체험존 ▷비밀의 방: 연구소X 등 여러 익스트림 콘텐트를 통해 신체 활동은 물론 문제 해결력과 협동심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플레이타임중앙은 ‘챔피언 1250’을 포함해 ‘챔피언 더 블랙벨트’, ‘플레이타임’, ‘상상스케치’ 등 20여 개 브랜드를 기반으로 전국 2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 실내 놀이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도 입지를 점차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