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출간하는 미래의창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는 해마다 대한민국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을 분석해 다음 한 해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 10개를 선정해 알려주는 도서다. 특히 시리즈 출간 시 해마다 12지신 동물 띠에서 착안해 한 해의 타이틀을 정하고, 올해는 청룡의 해에 맞춰 ‘DRAGON EYES’를 메인 타이틀로 소비 트렌드 키워드를 소개한 바 있다.
![]() |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미래의창과 함께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사진=풀무원] |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은 부산엑스더스카이 100층에서 현재까지 출간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2012~2024년) 전시를 관람할 수 있고, 청룡의 해 기념 포토존에서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3월31일까지 전망대를 방문하는 용띠 해 출생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인증 시 본인은 40%, 동반인은 30%(최대 3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트렌드 코리아> 2024 도서를 구매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350명에게는 <트렌드 코리아> 전용 굿즈(마우스패드, 키링, 플래그)를 증정한다.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에서는 해운대 해변과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명소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98~100층 관람 동선에서는 ‘하늘 정거장’ 콘셉트로 설치된 글로벌 캐릭터 ‘아기상어’ 조형물과 포토존, 계단에서 해운대를 내려다보는 ‘스카이 게이트’ 등 다양한 체험형 어트렉션을 즐길 수 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해 고객에게 기억에 남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올해 소비 트렌드를 둘러보신 모든 분들의 소원 성취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1991년 위탁급식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브랜드 레스토랑 사업 등 다양한 푸드서비스 사업과 함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를 운영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지난 2022년 ‘2023-2024 한국관광 100선’, 지난해 ‘2023-2026 코리아 유니크 베뉴 50선’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