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ETF’ 3·3·3 이벤트 진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2-23 10:13:36
  • -
  • +
  • 인쇄
상장 뒤 3개월 연속 순매수 기념…스타벅스 기프티콘 경품 증정

[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SOL ETF가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 ETF’의 3개월 연속 개인 순매수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객이 월 배당금 입금내역 캡처사진을 첨부해 인증하면 추첨해 최대 3잔까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신한자산운용이 SOL ETF의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 ETF’의 3개월 연속 개인 순매수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자산운용]

 

한국판 SCHD인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는 미국 대표 배당성장 ETF인 SCHD(Schwab US Dividend Equity ETF)와 같은 지수를 추종하며 월 배당전략을 가미한 상품이다. 지난해 11월 상장 이후 꾸준한 개인투자자 순매수로 규모가 3개월만에 8배 이상 확대됐다.

투자자들의 입소문에 자금유입 속도도 급증해 상장 첫달인 지난해 11월 51억원에 불과하던 순유입액이 올해 1월 153억원으로 늘고 2월 들어 21일까지 202억원이 들어왔다.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의 기초지수 다우존스 100지수(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를 기준으로 10년간 연 평균 배당금 증가율은 12%에 달한다. 연 3% 중반대 안정적 배당수익률 역시 투자에 대한 매력을 더해주고 있다.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 ETF는 SCHD와 달리 연금계좌 등 절세계좌에서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2일부터 15일까지 SOL ETF 블로그를 통해 진행된다. 신한자산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 SOL 미국S&P500과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월 배당 인증사진과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한 투자자 가운데 333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사한다.

이벤트 대상은 올해 2월24일까지 SOL 미국S&P500 과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ETF를 매수해 분배금 지급기준일인 28일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다. 분배금은 올해 3월 첫 영업일인 오는 3월2일 지급되는데 시간은 증권사별로 차이가 날 수도 있다.

신한자산운용은 당첨고객에게 개별 안내를 진행하며 기프티콘 지급 예정일은 내달 20일로 이벤트·경품 관련 내용은 SOL ETF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자산운용 관계자는 “1·2월 이벤트를 선착순 진행한 결과 조기 마감돼 거래 증권사에 따라 분배금이 늦게 입금돼 아쉽다는 투자자들의 반응에 따라 추첨방식으로 바꿨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