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다정 기자] 멀티플랫폼 제작사 오오티비는 오는 14일 대학생활 희로애락 미리보기 숏폼 드라마 ‘전과자 : 스낵무비’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과자 : 스낵무비’는 대학생활에 대한 모든 것을 현실 고증 100%로 담아낸 대학생활 희로애락 미리보기 드라마다.
![]() |
대학생의 희로애락을 담은 ‘전과자 : 스낵무비’. [사진=오오티비] |
‘전과자 : 스낵무비’는 간절히 염원하던 대학교에 드디어 입성한 정하(김정하 분)에게 벌어지는 해프닝과 다양한 전공에 몸담은 대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코믹 휴먼 시트콤으로, 편당 10분 내외의 유쾌한 스토리가 총 10화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특히 비투비 이창섭이 다양한 전국 대학 학과를 찾아가 소개하는 오오티비 프랜차이즈 예능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으로, ‘전과자’ IP를 드라마로 확장해 관심을 모은다.
다양한 인기 뉴미디어 예능을 선보여온 고동완 PD와 ‘전과자’ 제작진이 참여해 ‘전과자’ 속 실제 학생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의 일상과 학교생활, 인간관계와 고민 등을 현실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오오티비는 본편에 앞서 12일 ‘전과자: 스낵무비’ 프리퀄을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학 합격 전화를 간절히 기다리는 고등학교 3학년 정하(김정하 분)의 짠내 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 ‘전과자’를 비롯해 ‘대표자 : 지역을 대표하는 자’ ‘상팔자 : 매일 VIP 되는 여자’ 등의 출연진들이 깜짝 카메오로 등장해 관심을 모은다.
오오티비 관계자는 “‘틀을 깬다’는 의미인 ‘out of the box’라는 사명에 걸맞게 각 예능들의 흥행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로 세계관을 확장할 예정이다”라며 “시즌5에 걸쳐 순항해온 ‘전과자’를 통해 대학생들의 실제 학교생활 모습과 학생들이 들려준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에피소드를 그려내며 유쾌하고 편안한 웃음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