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진주시와 ‘지역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길주 / 기사승인 : 2023-05-19 09:36:31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LG유플러스는 경남 진주시청과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고객경험혁신을 위해 13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SBS 모비딕과 손잡고 예능 와이낫크루 시즌2를 공동 제작해 이달부터 유튜브에 상영하고 있다.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LG유플러스]

시즌2에서는 전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숨겨진 관광지를 소개한다. LG유플러스와 진주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와이낫크루 시즌2에서 진주 지역의 숨겨진 핫플레이스를 소개하고 새로운 관광상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와이낫크루 시즌2 광주편에서는 특색 있는 카페 음식점이 밀집해 있는 광주광역시 동명동 카페거리와 문화예술관광 핵심 자원인 비엔날레 전시관 등 광주 곳곳의 숨겨진 명소를 소개한 바 있다.

진주에서는 국내 최초로 슬립 버스캠핑이 다뤄진다. 슬립 버스캠핑은 버스를 움직이는 호텔로 개조해 관광지 곳곳을 편안하게 누빌 수 있는 상품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시즌2 방영을 기념해 하나투어와 손잡고 이월부터 와이낫크루 따라잡기 여행상품을 출시, 매월 여행 패키지와 제주도 숙박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인 진주대첩이 벌어진 진주성의 절경과 야간관광 특화도시인 진주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주 중앙시장의 올빰야시장, 비단길 청년몰 등 다채로운 진주의 명소를 만날 수 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은 “LG유플러스와 진주시의 협약을 통해 많은 MZ세대가 관광도시 진주의 매력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과의 협력 스마트모빌리티와 같은 통신기술 등 장점을 살려 관광도시 진주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