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베이비페어, 32회 맘베가 추천하는 우리아이에게 좋은 친환경 제품은?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7-31 18:06:49
  • -
  • +
  • 인쇄

‘수원 맘베 상륙작전’, ‘우주초특가세일’ 슬로건을 내건 제 32회 맘앤베이비엑스포가 8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나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수원 맘앤베이비엑스포에는 임산부서비스, 출산용품, 영유아식품, 임산부용품, 영유아서비스, 안전용품 등의 임신출산과 관련된 품목뿐만 아니라, 영유아도서·교육, 문구·완구·게임, 가구·인테리어 등 다양하게 전시된다.


 


미세먼지,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가 심각해지며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의 변화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수원베이비페어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친환경 제품들이 대거 전시된다. 행사기간 동안 전시될 아이들을 위한 친환경제품들을 미리 만나본다.


 


◆ 환경 호르몬 걱정 없는 친환경 도자기 젖병


 


아기 젖병을 사용할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은 환경호르몬 문제이다. 아이들의 입에 직접 닿는 신생아 용품인데다 아이 발달과 체내 면역체계에 직접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고 1260도 이상의 온도에서 3번 구워 환경호르몬과 유해물질로부터 걱정 없도록 만든 도자기 젖병이라면 걱정을 해결 할 수 있다.
 


맘마 도자기 젖병은 열탕, 전자레인지, 살균기 등 고온 살균에도 안전하도록 안정성과 내구성을 동시에 갖췄다. 초경량 무게와 풀림 방지 잠금 설계로 아이들이 스스로 젖병을 잡고 먹기에도 적합하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아울러 맘마 도자기젖병은 일반 유리 젖병보다 오랜 시간 동안 젖병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해 아이들의 배앓이도 예방할 수 있다.


 


◆ 맛, 영양, 형태까지 온전하게!! 동결건조 과일칩


 


동결건조는 영하 40도에서 진공으로 수분을 제거 순수하게 과일의 영양(비타민, 효소)을 그대로 보존하여 건조하는 최고급 기술로 입자와 형태를 변형시키며 건조시키는 열풍건조와는 차원이 다른 기술이다.


 


특히, 생과일 형태가 그대로 유지된 채로 건조가 되어 영양분의 변경, 파괴가 없이 맛, 영양, 형태, 향 까지 모두 98%이상 보존된 이치비야의 동결건조 과일칩들은 건조한 과일을 질소, 방습제, 방부제 등 첨가물을 넣지 않아 안전하게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유아부터 어르신들 까지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다.


 


◆ 천연 유기농 오가닉 순면제품


 


플라스틱으로 된 장난감이나 제품들은 아무래도 환경호르몬의 걱정에서 벗어날 수 없다. 또한, 플라스틱 장난감보다는 인형과 같은 폭신한 재질의 장난감이 아이들 정서에도 좋다고 하니 유기농 제품에 한번이라도 더 눈길이 가는 건 엄마, 아빠들의 공통사항이다.


 


베베라온 오가닉은 유기농 의류 브랜드로 아기의 아토피나 피부병이 걱정인 엄마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이다. 이번 수원 맘베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오가닉 의류와 침구류, 내복, 인형 등을 소개한다. 직접 유기농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유기농 의류 브랜드 중 가격대가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 믿고 사용하는 친환경 유아 세제·바디워시·로션


 


최근 친환경 마케팅으로 젖병 세척제, 유아의류 세제를 판매했던 브랜드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되는 이슈가 있었다. 일부 수입 세제에서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이 검출되었기 때문이다.


 


레드루트와 아이블리네이처는 꼼꼼하고 안전한 세제를 직접 검증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유아세제로 알려지면서 육아 커뮤니티,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유해물질 zero를 앞세운 제로솝의 바디워시, 로션, 선크림 등 또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수원 맘베에서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 안전하게 사용하는 무형광 손수건과 기저귀


 


필수 출산준비물 중 하나인 아기 손수건과 기저귀도 한때 형광증백제 논란에 휩싸인 적이 있었다. 형광증백제는 육안으로 희게 보이는 효과를 내기 위해 사용하는 물질로, 아이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무형광, 무자극, 무화학비료, 무농약, 무표백을 앞세운 손수건과 기저귀를 찾는 엄마, 아빠들이 늘고 있으며, 이에 관련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형광 손수건과 기저귀를 출시하고 있다. 이번 수원 맘베에서도 여러 브랜드들의 무형광 손수건과 기저귀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8월 8일(목)부터 나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맘앤베이비엑스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브랜드들과 전시될 품목들은 맘앤베이비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맘앤베이비엑스포 공식홈페이지의 사전등록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으며, 평생무료입장과 행사 기간 내 재입장, 유모차 대여 등 여러 현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