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2천만 시대 열리는 속초…한라오션파크’ 마지막 3차 분양중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7-15 09:08:53
  • -
  • +
  • 인쇄
속초해수욕장과 한라산을 품은 파노라마 조망.. 전체 호실에 발코니+기본 풀옵션 무상

㈜한라가 강원도 속초에 프리미엄 생활형 숙박시설 ‘한라오션파크’를 선보인다. 위탁운영을 통한 부동산으로, 연중 60일은 계약자 본인의 세컨하우스로 활용할 수 있는 호텔형 레지던스이다. 1~2인에 최적화된 소형 평면에 필수 가전·가구와 취사·세탁시설을 풀옵션으로 갖춰 주거와 임대, 숙박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며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고, 분류상 비주택이라 각종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생활형 숙박시설의 대표적인 성공모델로는 제주도를 꼽을 수 있다. 제주도 내 생활형 숙박시설들은 인근 직장인이나 내·외국인 관광객, ‘한달살이’ 등 장·단기 주거수요를 통해 통상 10% 안팎의 높은 수익률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문가들은 ‘한라오션파크’가 제주도를 넘는 생활형 숙박시설의 새로운 성공모델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속초 일대의 관광수요가 제주도 이상으로 급증하는 추세인데다, 개발호재 또한 풍부하다는 이유에서다. 실제 강원도청의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속초시를 방문한 관광객은 총 1,703만여 명으로, 동기간 제주도에 입도한 1,431만여 명을 크게 앞섰다. 속초시는 2020년경 연간 관광객 수가 2,0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총 687실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로 조성되는 ‘한라오션파크’의 분양은 이번이 3번째다. 앞선 1·2차 분양을 통해 563실을 성황리에 공급한 ‘한라오션파크’는 이번 3차 분양을 통해 마지막 124실을 차지할 행운의 주인공을 찾는다.  

3차 분양 물량은 속초시 조양동 1450-6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되는 전용 21~66㎡ 124실로, 국내에 거주하는 재외동포와 외국인 등을 포함해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의 성인 또는 법인이라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가입 여부에 관계 없이 누구든 계약이 가능하다. 계약금 10% 정액제와 중도금 60%에 대한 전액 무이자 대출 혜택을 지원하며, 전매제한이 없어 투자자들의 부담이 적다.  

‘한라오션파크’의 최대 강점은 입지다. ‘한라오션파크’는 속초의 양대 랜드마크로 꼽히는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을 ‘배산임수’로 확보해 연중 눈부신 파노라마 조망과 건강한 휴양을 즐길 수 있다. 속초해수욕장이 단지에서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해 있어 높은 임대수익이 기대된다.  

2025년으로 예정된 동서고속화철도 개통도 큰 호재다. 해당 노선은 서울~춘천 구간의 경춘선과 춘천~속초 구간을 시속 250km로 연결해 서울접근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강릉~속초~고성간 ‘동해안 관광벨트’를 완성하는 화룡점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동서고속화철도가 본격 개통되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용산역을 거쳐 속초역까지 이동시간은 1시간 50분대로 좁혀진다. 최근 개통한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IC에 이어 속초시의 교통·레저프리미엄을 한 단계 더 높여줄 절호의 기회이자,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예정)의 직접수혜권인 ‘한라오션파크’에 ‘쾌속 투자가치’를 더해줄 반가운 소식이다.  

국토교통부의 ‘2018 시공능력평가’ 상위 18위에 빛나는 1군 건설사인 ㈜한라가 시공을 맡아 특화설계에 대한 기대가 높다. 단지는 전용 21~66㎡의 소형 평면에 최신 시스템과 기본 풀옵션을 장착해 숙박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앞으로는 시원한 동해바다를, 뒤로는 사시사철 아름다운 설악산의 풍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고품격 발코니 공간을 설계해 조망 프리미엄도 극대화한다. 옥상에는 편안한 휴식과 만남을 위한 ‘힐링’ 무드의 정원을 조성한다.  

‘한라오션파크’ 분양관계자는 “가까이에 이마트를 비롯해 속초고속버스터미널, 속초시외버스터미널 등 풍부한 생활〮교통 인프라가 조성돼 있고 청초호, 영랑호, 속초등대전망대, 속초관광수산시장, 강원국제관광엑스포기념관 등 관광명소들도 즐비해 연중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속초시 최초로 계약자에게 연간 60일 이용권을 제공하는 등 특별한 혜택들도 다양하게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라오션파크’의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대포항길 2층과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가락빌딩 1층(강남역 9번 출구 인근), 두 곳에 마련돼 있다. 현장에서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 중으로, 8월 31일까지 선착순 계약자에게 해외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썸머 이벤트’가 펼쳐진다(수량 소진 시 조기종료 예정).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