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2019 ‘청춘마케터’ 일반인 공모전 실시…총상금 2500만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7-09 16:36:59
  • -
  • +
  • 인쇄

BBQ가 2019 신개념 여름방학 대외활동 ‘청춘마케터’ 캠페인의 참가자를 7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비비큐가 진행하는 2019 일반인 공모전 ‘청춘마케터’는 ‘무엇을 좋아할지 상상하지 말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물어보자’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서포터즈활동과 공모전활동 중 원하는 분야 한곳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서울, 경기 지역 대학교 재/휴학생(활동에 지장이 없다면 서울 외 지역도 무관, 졸업생 가능), 예비 마케터(광고) 대상으로 기획자/디자이너 모두 참여 가능하다. 특히 잠재 고객인 젊은 층과의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위해 개인 SNS 채널보유자, 유튜버 등 SNS 운영 경험자와 영상제작 가능자를 우대사항으로 모집하고 있다. 

비비큐 청춘마케터는 콘텐츠 부문(홍보, 제작, CM송, 서포터즈)/기획 자유부분(제품기획, 통합 IMC기획)으로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하며, 콘텐츠 부문 참가자는 활동비를 통해 매체 미디어를 직접 운영한다. 

아울러 대학생 대외활동 광고 공모전 BBQ 청춘마케터의 모든 참가자는 캠페인 진행의 메인 주체로서 담당자 교육 및 피드백을 통해 실제로 진행 가능한 광고를 기획하고 실제 광고 예산을 부여하며 광고 기획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후 개인 미디어를 통한 컨텐츠 마케팅, 기획서 작성부터 실제 집행까지 직접 진행한 분야별 3팀(총 6팀)에게 시상하며, 총상금 2,500만원과 참가자 특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활동을 마친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대학생광고 공모전 BBQ 청춘마케터 홈페이지에서 본 캠페인과 관련된 면접, 합격자 발표, 발대식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