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토큰 그램(GRAM), 리퀴드 거래소를 시작으로 7월 10일 토큰 공개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7-09 16:12:31
  • -
  • +
  • 인쇄

이번 7월 10일 오전 8시부터 암호화폐 간의 유동성 공급 거래소 리퀴드(Liquid)거래소에서 텔레그램(Telegram)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그램(GRAM)토큰’을 공개한다.



텔레그램은 18년도에 암호화폐 와 디앱 들의 호스팅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elegram Open Network, TON)를 내놓았다. ‘TON’ 플랫폼은 텔레그램 자체의 분산형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 기술을 활용하여 암호화폐의 거래의 편의성과 빠른 속도, 본질적인 분산 경제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플랫폼 안에서 그램(GRAM)은 유틸리티 토큰으로 생태계 유지와 서비스 운영에 사용된다.



그램(GRAM)토큰은 18년도에 두 차례의 프리세일(ICO)를 통해 약 17억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으며, 이번 리퀴드 거래소를 시작으로 퍼블릭 세일(IEO)을 진행한다. 18년도 ICO 당시의 토큰 판매금액은 개당 약 1.33달러였으며, 리퀴드 거래소에서 진행하는 토큰공개는 4달러(USD)로 이번 토큰 공개는 ‘그램 아시아’에서 보유하고 있는 물량으로 진행한다



리퀴드 거래소는 유동성 공급을 중점으로 운영하는 거래소이며 자체적인 QASH코인을 이용하여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등의 암호화폐의 거래 페어를 지원하고 있다. 리퀴드 거래소는 여러 글로벌 거래소와 제휴를 통해 거래소들의 가격 변동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거래소 간에 가격과 거래량 차이에 따른 문제를 해결한다.



10일에 진행하는 그램(GRAM)토큰 공개에서 리퀴드 거래소 측은 QASH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에게 리베이트를 제공하며 보유량에 따라 할인율을 다르게 적용한다. 추가적으로 판매 첫날 퍼블릭 세일에 100달러를 소비할 때마 받는 추첨 티켓을 통해 그램(GRAM)토큰을 에어드랍받는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