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기름 황금올리브유와 속안심으로 다이어트 고객에게 어필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6-27 12:11:25
  • -
  • +
  • 인쇄

 


BBQ가 닭가슴살에 비해 촉촉하면서도 식감이 좋은 ‘황금올리브속안심’과 최고 등급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기름을 원료로 한 ‘BBQ 올리브유’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최근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올리브유 성분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올리브유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트랜스지방이나 포화지방이 함유된 여타 식용유지와 달리 고혈압과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줘 최고급 식물성 유지로 높이 평가받아 왔다.
 


토코페롤, 폴리페놀과 같은 물질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등 트랜스지방과는 반대의 기능을 가지는 점도 특징이다.
 


이 가운데 전세계 치킨 업체 중에서 비비큐가 최고 등급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기름을 원료로 한 ‘BBQ 올리브유’를 튀김 기름으로 사용 중이어서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일반적인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 튀김 온도까지 올라가면 쉽게 타거나 검게 변해 튀김 기름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알려졌다. 이에 비비큐는 자체 R&D 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중앙연구소와 올리브 기름 공급회사인 ㈜롯데푸드와 손을 잡고 3년여에 걸친 실험과 연구를 진행했으며 물리적 방식의 여과 및 원심분리 기술을 적용하여 튀김 온도에 적합한 기름을 발견해 2005년 명품 올리브 치킨 개발에 성공했다.
 


치킨 프랜차이즈인 BBQ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튀김유로 사용해 차별화를 이뤘다. 높은 온도로 가열했을 때 기름이 타게 만드는 주성분인 올리브유 과육을 완전히 제거한 덕분이다. 물리적 방식의 여과와 원심 분리 기술 등을 적용해 미세한 과육까지 걸러냈기에 발연점을 230℃까지 높일 수 있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치킨을 먹고 싶지만 칼로리가 걱정되는 소비자들이라면 BBQ 황금올리브속안심을 선택해 볼만하다. 안심 부위 중에서도 퍽퍽하지 않은 속안심은 사용 마리당 얼마 나오지 않는 부위로, 몸매관리, 체중관리를 하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