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라밸 열풍으로 주거트랜드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 그동안 뛰어난 입지와 교통환경,교육환경 등을 내세운 역세권, 학세권이 분양의 주요 키워드였다. 하지만 최근에 삶의 질이 중요하게 인식되며 ‘공세권’,‘숲세권’이 아파트 선택의 중요한 요건이 되었다. 실제 연구사례에서도 공원이 많은 지역이나 숲 인근에서 사는 사람이 심뇌혈관질환 위험도가 감소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따라 검단 신도시에도 숲세권 아파트가 분양을 시작했다. ‘파라곤’은 강남 고급 브랜드 아파트로 잘 알려져 있다. 검단파라곤은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서 올해 1차로 887세대를 분양한다. 검단신도시는 검단대방노블랜드, 검단대우푸르지오 등 명품 아파트의 대단위 주거지로 친환경 자족도시이다.
특히 검단신도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이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얼마전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인천2호선 검단 연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검단파라곤 분양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천광역시는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지하철5호선 검단연장사업을 포함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검단 신도시는 공항철도 9호선 직결운행, 서울지하철5호선 김포한강선 연장으로 교통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동양건설산업의 검단파라곤 분양 담당자는 ‘검단신도시내 대지면적 중 1만6천 평에 달하는 검단파라곤은 84m2 단일평형으로 두 가지 타입이 있다. 지하2층 ~ 지상 25층 총 887세대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 시켰다. 각 세대별 집 앞 창고를 제공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 광폭거실, 대형수납장 등을 설치해 편리성을 더했다. 전 세대 남향으로 거실과 주방 맞통풍 등 사소한 부분까지 주부들을 배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단지 내에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장, 작은 도서관 등을 갖춰 퇴근 후 저녁이 있는 삶을 원하는 젊은 세대의 욕구을 반영했다. 또한 교육면에서도 검단 신도시 내에 4개 초등학교가 개교 예정에 있다. 검단파라곤이 분양을 끝내고 입주가 되는 2022년 5월에는 초, 중학교가 모두 개교한 상태이기에 학세권의 장점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검단파라곤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원당동 인근에 마련되어 있으며 전화로 사전 예약 시 기다리는 번거로움 없이 담당자와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