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면목동에서 작은 카페를 운영하는 손OO씨는 결혼을 전제로 1년 간 교제한 여자친구가 있었다. 카페손님으로 첫만남을 시작하게 되어 단골에서 애인으로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였었다. 결혼을 약속한 이후 금전적인 문제로 힘들다는 여자친구를 돕고자 담보와 대출을 통해 여자친구를 도왔다.
약 7000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도왔었으나 이후 손OO가 더 이상 금전적으로 도와줄 수 없는 상황인 것을 알자 여자친구는 돌변하였다. 매일 술을 마시고 카페에 찾아와 고함을 치며 영업을 방해하였으며 성폭행으로 고발한다고 협박까지 하였다.
이후 여자친구가 성폭행범으로 고발까지 진행하여 혐의를 벗고 빌려줬던 돈도 받기 위해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를 찾아 핸드폰 복구 및 법률 자문을 의뢰했다.
해당 업체를 찾아 핸드폰복구, 전화번호복구, 메시지복구, 그동안 같이 찍었던 핸드폰 사진복구, 카톡복구, 카톡대화내용복구 등을 디지털 포렌식 기법으로 카톡대화내용, 카톡사진, 은행거래 메시지복구와 디지털 포렌식 감정서를 만들어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법무 법인 소원의 전담 변호사를 통해 형사 소송에서 일부 승소하였고, 민사 소송으로 구상권 청구 소송 중에 있다.

이처럼 포렌식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와 법률 회사의 전문 역할이 뒤따라야 하는데, 디지털 포렌식 업체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의 경우 대표 최규종(법원 특수 감정인)은 법무법인 소원과의 계약 체결로 전문화된 포렌식 서비스를 향후 제공할 기반이 마련되었다.
기존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대표는 디지털 증거의 복원 감정업체를 운영 해오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법무법인 소원과의 계약을 통해 법률 서비스를 포함한 한 단계 높은 포렌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휴대폰의 데이터 복구에 대한 '디지털포렌식이 범죄 수사에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필수로 자리 잡았다. 디지털포렌식(Digital Forensic)이란 디지털기기에 들어있는 데이터를 복원해 범죄의 단서와 증거를 찾아내는 과학수사 기법을 의미한다.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관계자는 개인의 사생활과 밀접한 디지털기기의 데이터 복구는 검증된 업체에 의뢰해야 하는 만큼 업체 선정에 신중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 전문업체 한국포렌식 법률 연구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