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한국어교원3급, 청소년상담사2급·3급 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 개강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6-24 15:09:01
  • -
  • +
  • 인쇄
직장인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로 학습이 가능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가자격시험 대비과정을 직장인 국비지원 무료과정으로 6월 26일 개강하며 100%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이러닝 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사전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을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고 있으며 교안무료 다운로드, 수료후 1년 복습 제공,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고 기출해설강의를 제공한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 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이러닝교육센터는‘한국어 1번지’정신으로 수강생들이 한국어교원 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중에 있고 그 결과 2017년 2차 면접특강에 참가한 수강생 중 85%가 최종 합격하였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는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라는 정신으로 2011년 개원한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교원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우수한 전문 한국어 강사를 배출하였다.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2급과 3급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도 꽤 인정을 받는 국가자격증이다. 학교 폭력이나 왕따와 같은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주요 역할은 청소년 정신을 육성하는 청소년 상담사로서 청소년상담의 전반적 업무수행, 청소년의 각 문제영역에 대한 전문적 개입, 심리검사 해석 및 활용,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독자적 연구 설계 및 수행, 3급 청소년상담사 교육 및 훈련 등이다. 

청소년상담사 2급‧3급은 응시자격이 상이하여 확인을 잘 해야한다. 청소년상담사 3급의 경우 관련 학부의 전공/부전공 졸업장이 있어야 하며 성적증명서 확인사항에 상담 관련 과목 15영역 중 4과목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경우에는‘상담분야에 석사 학위, 상담분야 학사학위와 3년 경력, 3급 자격증 취득 후 경력 2년’세가지 방법중 하나를 충족한다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주택관리사, 임상심리사 2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한국어교원3급, 직업상담사 2급에 이어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정과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 국제영어교사 자격증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사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