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체적으로 반복되는 작업을 하거나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안좋은 자세가 습관이 되고 몸의 균형이 무너지게 된다.
때문에 요즘 현대인들은 허리, 목과 어깨부위에 문제가 발생해 통증과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이러한 통증은 체형의 이상과 신경과 근육에 자극을 가져오면서 일어나는 것이다.
즉, 우리의 몸을 지탱하는 척추와 그 척추 주변의 근육 및 관절 등까지 문제가 생겼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수술없이 바로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도수치료'가 그 주인공이다.
최근 허리와 목 등의 척추질환을 앓는 환자들 가운데 도수치료로 문제 증상을 완화하고 몸의 밸런스를 바로 잡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도수치료가 필요가 증상부터 그 효과까지 제대로 알아보자.도수치료는 수술을 하지 않고 전문 도수치료사의 수기로 어깨 및 골반 등 틀어진 근골격계를 완화시키는 치료법이다.
딱딱해진 관절을 치료사의 수기로 직접 풀어주고 신경이 눌려있는 부분을 자극해 통증을 개선해주는 부드러운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 치료는 수술 없이 숙련된 치료사의 손 혹은 소도구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몸에 무리가 가지 않아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이 때문에 관절 및 척추 질환 환자들 가운데 도수치료 효과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도수치료 효과는 도수 치료사의 숙련도와 전문성에 따라 큰 차이가 난다.
따라서 치료 시 전문지식 있는 치료사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고 안전하다.도수치료 종류는 치료법에 따라 다르다.
도수치료 종류 중 가장 많이 시행되는 치료 방법은 바로 추나요법이다.
추나요법은 척추를 교정하는 도수치료로 틀어진 골반의 위치를 바로 잡아준다.
이로 인해 통증을 완화시키고 체형 교정에 도움을 준다.
주로 관절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도수교정은 관절 질환으로 나타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관절에 빠르고 작은 진동을 순간적으로 주어 개선시켜준다.
관절 가동술은 도수교정 치료와는 반대로 관절에 느린 속도의 진동을 부드럽게 제공해 관절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치료방법이다.
이 밖에, 견인 치료법은 척추의 압력을 해소하는 방법이다.
척추 사이의 간격이 좁아져 발생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척추관절과 관절 사이, 즉 척추관절면을 확장해 인대 건강을 회복시켜주는 방법으로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많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