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정보] 고민되는 '정수리 탈모' 좋은 음식은 과연?

하우영 / 기사승인 : 2019-12-16 05:06:13
  • -
  • +
  • 인쇄
▲(출처=크라우드픽)

머리가 빠지는 탈모는 그 누구에게나 찾아오지 말았으면 하고 바라는 것이다.다양한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익숙한 도시인들은 노화와 거리가 먼 20대까지 탈모에 대한 걱정을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래서 시중에서는 탈모를 없애준다는 물건도 SNS 등 많은 곳에서 등장하고 있다.이런 현상 때문에 아울러 탈모를 예방해준다는 음식인 검은콩을 열심히 먹어도 개선되지 않을 때가 많다. 본인에게 탈모가 왔는지 궁금하다면 셀프 진단을 할 수 있다. 자신의 손으로 앞머리와 뒷머리에 손을 댄 후 앞머리가 뒷머리보다 힘이 약한게 느껴진다면 탈모의 가능성이 있다. 모발이 가늘어지는 사람은 혈행 장애가 있는 것인지 체크해야하고 유전인자가 있는지, 모발이 없어져 이마가 비어보이는지, 이런 현상 때문에 여성이라면 전보다 가르마가 넓어지는지,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 빠지는지 체크해야 한다.


정수리 탈모 이유

탈모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와 잦은 염색 및 펌, 두피 열, 호르몬 변화 등이 있다.그중에서도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 활성으로 인해 신진대사가 낮아져모발에 산소 및 영양분 공급이 막힌다. 이러한 원인으로 모발이 상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성별에 따라 탈모는 다른 양상으로 나타난다. 먼저 대부분의 남성들의 이마부터 시작해 점점 빠지는 M자탈모는 유전적인 원인과 테스토스테론 때문에 생긴다. 여성같은 경우 빈혈, 폐경, 무리한 다이어트 등 여러 원인이 있다. 또 여성은 정수리 부위에서 시작해 점점 두피가 훤히 드러난다. 이 밖에도 건강치 못한 두피 탓으로 탈모가 생기기도 하는데 두피에 존재하는 피지선에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다량의 피지가 나와 탈모로 이어진다.


정수리 탈모에 좋은 식품은?

탈모 예방법에는 두피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어주는 방법도 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으로 단백질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달걀, 두부, 고기, 흑임자, 생선, 검정콩, 칡, 포도, 블루베리 등이 있다. 이것들에겐 오메가R, 비타민B7로 여겨지는 수용성 비타민이 있어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탈모를 촉진시키는 두피염에 걸리지 않으려면 면역력을 키워주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의 증강과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비오틴이 들어있는 음식은 아스파라거스, 연근, 우엉, 사과, 귤, 파인애플, 강낭콩, 비지, 완두콩, 김, 다시마, 미역이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