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갈때필독] 면세 혜택 이용, 많이 사면 세금의 원인… 보라카이 면세한도는?

김호영 / 기사승인 : 2019-12-15 05:11:54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면세품 구매는 여행의 또다른 묘미다.


값비싼 물건이라도 면세점이면 평소에 샀던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해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면세점을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한도가 있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 알아보고 가야한다.


주어진 한도를 넘기면 그만큼 더 납부해야 한다.


추가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벌금을 내야한다.


또 국가마다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조사해야 한다.우리나라에서 해외로 출국 할 시 3천달러 안에서 사야한다.


300만원까지 쓸 수 있는 것이다.


반면 귀국할 때는 약 600달러로 줄어들게 된다.


사람들이 많이 사는 물건들은 주류와 담배, 향수다.


술담배와 향수는 특별면세범위로 포함돼서 면세한도와는 다른 개념으로 봐야한다.


술은 1병 혹은 1L 이내, 4백달러를 넘지 말아야 하고 담배는 보통 200개피 이하다.


또 향수는 60mL이하만 구입할 수 있다.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주류, 담배 면세범위가 없으며 위임과세통관만 받아야 한다.


면세는 1인당으로 계산되며 남녀노소 모두 면세 한도가 같다.면세 한도를 초과했다면 세금을 내야한다.


입국 시 면세범위 초과 물품을 세관신고서에 신고하는 사람을 '성실신고자'라 한다.


성실신고자는 감면을 받을 수 있다.


한도 초과를 신고하는 방법은 세관신고서 작성 시 면세범위 초과물품에 있음을 체크한 다음 세관구역 통과 시 직원에게 제출해야 한다.


원래 한도 초과 세금은 그 자리에서 다 내고 가야하지만 자진신고자는 사후에 내도 된다.


세금을 성실하게 내지 않았으면 초과 금액에서 40%를 더 납부해야 한다.


2년간 2번 넘게 세금을 내지 않았다면 60%를 추가로 납부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고의로 누락했다면 검찰고발, 통고처분 등을 받는다.일본의 면세 한도는 20만엔이다.


주류같은 경우 최대 3병 반입 가능이며 향수는 2온스까지 반입할 수 있다.


담배같은 경우 일본산과 외국산을 각 400개피씩 들일 수 있다.


일본은 물건의 10%가 소비세로 부과되고 5천엔부터 50만엔까지 면세가 된다.


중국에 입국할 때는 2천위안 미만의 물품을 들일 수 있고 담배 2보루 및 주류 1리터, 현찰은 2만위안까지 반입 가능하다.


최근 세부와 보라카이 등 필리핀 여행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세부, 보라카이의 면세 한도는 1만 페소(한화 23만원)일 정도로 적다.


그러므로 물건을 적게 사야한다.


최대 5천페소까지 반입 가능하고 △술 1병 △담배 2보루까지 반입할 수 있다.


베트남 면세 한도 금액은 1천만 동(약 51만원) 이내고 술은 최대 1.5리터, 담배는 약 200개비를 가져갈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