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을 원하는데 스펙을 올리고 싶다면? … '취업 자격증' 숙지하고 취업 성공하자!

계은희 / 기사승인 : 2019-12-14 17:04:56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요새 경기와 취업이 어렵다.


이처럼  이땅의 많은 취준생들은 취업과 승진 등을 위해 다양한 자격증 시험에 도전한다.


이러한 형식으로 취준생들이 취업, 시험합격, 졸업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탄탄한 자신의 스펙을 올린다.기업에서 뭘 원하는지, 하게될 일에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체크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자기자신의 전공을 잘 이용해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고, 가고자 하는 회사에서 중요시 여기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자기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알아보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취업길이 전공과 같은 길을 걸을 필욘 없지만그럼에도 대학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얻게되면 취업후에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있다.


그리고 경영학과같은 경우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공인회계사 등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국어국문학과 재학중이라면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학생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좋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학생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있고 무역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는 물론 여러 외국어 시험 점수나 급수를 따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


법학과 같은 경우 로스쿨도 좋지만 법무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는 영양사 자격증이나 수많은 조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등이 있다.


또한 금속재료기사, 정보처리기능사, 정보관리기술사 등 전공별로 필요하거나 도움이 될 자격증은 무수히 많기때문에 자신의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꼭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취준생 및 대학생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자격증으로 여겨지는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창업을 원하거나 복지관을 설립하려는 자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은 사회복지에 중요하게 작용되는 과목들을 이수한 뒤 실습을 120시간 수료하면 취득가능하다.


대신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꼭 영향을 미치는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추가적으로 수업을 더 들어서 학위를 취득해야 자격증 도전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