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기는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다. 따라서 물이 안내려갈 경우 일상에서 불편함을 느낀다. 물을 내려도 안내려가는 건 한개로 단정지을 수 없다. 우선 자잘한 것을 빠트려 막힐 수도 있으며 오염물이 축적돼서 물이 안내려가는 경우도 있다. 물이 안내려가면 변기 뚫어주는 업체를 불러서 뚫을 수 있지만 업체가 너무 많아서 좋은 업체를 고르기 힘들다. 최근에는 주변 사물을 이용해 변기를 뚫는 방법들이 화제가 되고있다. 흔히 알고 있는 압축기 뿐만 아니라 각종 살림살이로 변기가 막히지 않게 할 수 있다.
샴푸 이용해서 변기 뚫어보자
각 집에 한 개씩 있는 샴푸는 변기를 뚫을 때 좋다. 우선 샴푸를 변기 안쪽에 바르고 30분 정도 기다리면 해결된다. 그 다음 물을 내리면 물을 내릴 수 있다. 이 때 온수를 같이 넣어 샴푸를 녹여줄 경우 변기가 수월하게 뚫린다. 샴푸가 집에 없으면 비누를 대신 쓰거나 다른 것들을 사용해야 한다.
랩으로 변기 뚫는 방법은?
집에 랩이 있을 경우 랩을 이용하면 된다. 변기에 랩을 씌워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변기를 막아줘야 한다. 이후 박스 테이프를 이용해 단단하게 붙을 때까지 비닐을 붙이는 것이다. 이러한 노하우는 손으로 비닐을 눌러 공기압을 이용하는 것이다. 유의할 점은 비닐이 너무 얇으면 안된다.
페트병으로 변기 뚫는 법
한편 페트병도 변기 뚫는 데 좋다. 우선 페트병 밑 부분을 칼로 잘라준다. 이후 페트병 뚜껑과 가까운 부분을 변기에 붙여서 공기를 넣은 다음 당기는 것이다. '뚫어뻥'이라고도 불리는 압축기랑 기능이 똑같다. 변기가 막히지 않을 때 까지 잡아당기면 공기가 들어가면서 변기가 뚫리는 것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