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다양한 사람들이 많은 질병에 노출됨에 따라 몸이 어쩌면 약해지고 있는데, 음식물을 먹고 넘겨야할 식도도 위험에 처했다.
분명 체한 것이 아닌데 속이 답답하며 더부룩한 느낌을 가지고 트름과 속쓰림이 지속된다면 이때 우리는 '역류성식도염'일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런 현상은 곧 식도에 염증이 났단 뜻이기에 분명 감기환자가 아님에도 끊임없이 기침이 난다면 이게 바로 역류성식도염일 가능성이 농후하니 빨리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이 역류성식도염은 초기증상이 나타날 땐 그냥 약물로 치료하거나 음식을 이용해 치료 할 수 있지만 치료가 간단한 만큼 재발도 빈번해서, 음식 섭취 후 바로 눕게되면 마른기침과, 다양한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이 일어난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이에 따라 역류성식도염 진단으로 재빨리 병원을 방문해 평소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는 것이 필수다.
그렇다면다양한 증상 및 이유, 힘든 역류성식도염에는 무슨 음식 을 알아보고 먹도록 하자.역류성식도염의 이유는 위가 많이 약해져서 위에서 부터 십이지장으로 내용물을 보내는 것이 늦어져 위에 있는 내용물이 상하면서 위 속 압력이 오르고 이럴때 음식물이나 위산 등 위 물질들이 식도로 오면서 발생하는 것이 역류성식도염이나.
또한 역류성식도염의 발병을 돕는 가장 큰 요인 중의 하나로 스트레스가 있는데 이는 위나 식도를 지나가는 신경이 스트레스로 무리가 가서 식도 하부를 조여 주는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식도, 위장 점막에 닿았을 때 염증이 발생할 수 있어 음주를 자주 하거나 술을 먹고 계속 구토를 한다면 역류성식도염이 생길 확률이 높고 야식을 머거나 너무 많이 먹는 행동들도 식도 쪽 압력을 높여 역류성식도염을 촉진시켜서 평소 식습관을 잘 길러야 한다.자신에게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일어났다면 역류성식도염 진단을 한 후 정확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역류석식도염의 치료법은 위산분비 억제제인 제산제 약을 쓰지만 자기자신의 평소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잡아야 한다.먼저 식후 눕는 것을 피하고 흡연이나 음주를 피하고 위와 식도의 기능을 약화시키는 탄산음료, 카페인 음료, 기름진 음식 등의 섭취를 줄여야 한다.
몰아먹는 폭식과 너무 많이 먹는 과식, 취침 직전의 음식 섭취도 피하는 것이 좋다.
피해야 할 음식 주엥서도 술과 커피는 위장과 식도 사이 괄약근을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피하고 산이 가득한 과일, 오렌지, 포도, 파인애플, 키위 역시 피한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U와 비타민K는 위출혈을 막고 재생을 돕기 때문에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