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준생들은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시간을 쏟는다. 이런 수많은 이들이 취업, 시험합격, 졸업에 필수로 적용될 수 있는 수많은 시험과 자격증 따기에 몰두하면서 탄탄한 자기계발을 한다.업무에서 뭘 원하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체크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해 그쪽 분야의 자격증을 따는 것도 좋고, 아니면 아예 기업에서 필수라고 언급한 자격증을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격증은 토익 등 어학관련부터 컴퓨터, 기술 등등이 있지만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
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은?
반드시 취업시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그럼에도 대학에서 자신이 전공한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을 따면 취업해서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같은 경우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있다. 또한 전공이 경영학과라면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같은 경우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학생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를 따면 도움이 된다. 또한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같은 경우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되고 무역학과 학생이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영어 시험 점수를 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법학과 같은 경우 로스쿨도 중요하지만 세무사, 공인중개사, 법무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 학생이라면 각종 조리사 자격증,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등이 있다. 이어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정보관리기술사 등 학과별로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은 많으니 자신의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된다.
필수가 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공공기관 취업이나 임용고시 준비, 아니면 승진을 위해 한국사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나 5급공무원이나 교사들은 애초에 지원할 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필수로 명시돼 있으니 필수로 시험을 봐야한다. 그리고 이 시험은 자격증 개념보다 급수시험인데, 3급 이상을 따놓는 것이 좋다. 한국사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기출문제집을 구입해 수 많은 인터넷 강의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도 큰 도움이 되지만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굳이 전공이 사회복지학이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합격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다른 자격증에 비해 실용성이 높은편으로 들어가는 자격증 중 하나인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고자 노력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따기위해서는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실습을 120시간 수료하면 취득가능하다. 그러나 자신이 고졸이라면 꼭 필요한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보충수업을 듣고 학위 취득 후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