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잘보내기] 신혼집 꾸미기…"식물로 인테리어와 공기정화까지"

김지온 / 기사승인 : 2019-12-08 15:08:14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일생을 같이 할 사람과 지내는 포근한 신혼집. 통상적인 인테리어보다는 둘만의 공간인 신혼집 인테리어가 큰 특별함을 가지기 때문에 많은 신중을 기울인다. 그렇지만 대체로 많은 신혼부부는 신혼집 인테리어를 처음하기 때문에어떤 것부터 진행하고 어떻게 꾸며야 할지 난감해 한다. 신혼 가구를 장만한 후에 공간을 비우는 것도 곤란하지만, 만들어진 공간을 꾸미는 것도 만만치 않다. 이로 인해 신혼집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고 있다면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기 인테리어 소품, '조명 아이템'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어떤 조명을 쓰며, 그 조명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에 따라 부부가 원하는 신혼집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집 안을 무드있게 밝혀주면서 그림같은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과거에는 대체로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밝은 집을 만들지만 근래에는 간접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부쩍 많아지고 있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느낌있고 특정 공간을 더 밝게 비춰주는 부분 조명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각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 그 자체가 집안에 있는 것만으로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둘만의 행복이 가득한 '커플그림'

또, 신혼집에 방문하면 신혼부부의 알콩달콩함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웨딩사진을 꾸며주는 '액자'다. 액자는 자칫 공허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포인트를 줄 수 있고, 벽이나 주변 조품 및 다른 인테리어 소품 옆에 두어 시선을 끌어모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인테리어로 완성적인 신혼집을 만들고자 한다면 리듬감 있는 그림 액자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커플 감성을 담은 그림은 물론 신혼집에 어울릴만한 그림 작품들은 보통의 웨딩 사진과 비교해 볼 때 더욱 센스있는 신혼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