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들어 스스로 인테리어를 하려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남들과는 다른 자기만의 인테리어 사진을 SNS를 통해 자랑하는 것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러나 벽지나 바닥을 바꾸거나, 타일을 교체하는 셀프 인테리어는 작업이 어려울뿐만 아니라 난이도가 높고 전문가가 아니라면 초보자로서는 도전할 수 없는 작업이다. 하지만 누구나 언제든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도 있다. 여러가지 가구들을 새로 구입해 집과 방의 인테리어를 바꾸는 것이다. 사용하던 가구를 새로운 가구로 교체하는 것이 바닥 및 벽지 등을 바꾸는 것이 비해 좀 더 수월하게 집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셀프 인테리어 초보자를 위한 인테리어 가구 구입시 고려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자.
인테리어 가구 컨셉
오래된 집이나 방의 인테리어를 바꾸고자 가구를 사기위해서는 가장 먼저 계획(콘셉트)을 판단해 결정해야 한다. 집과 방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결정한 후에야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와 배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콘셉트를 결정할 때는 꾸미고자 하는 집의 벽지와 장판의 색도 감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체하려는 가구와 장판, 벽지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인테리어 가구의 컬러와 장판, 벽지의 색이 심하게 차이나지 않아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 구매 비용
사고자하는 가구를 선정했다면 가구를 구매할 때 필요한 돈을 정해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의 값은 재질이나 디자인. 제작방법, 가구 브랜드와 가구를 만든 디자이너의 인지도 배달·설치 가능 여부와 사후 서비스 등 다양한 가격 결정 요인 때문에 다양하다. 이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범위의 자금 안에서 가구를 구입하기 위해 사용할 예산을 확정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을 비롯한 여러가지 가구 관련 정보를 얻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각 가구회사별로 홈페이지나 공식 계정 등을 통해 제품의 가격부터 재료, 크기 등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집 주변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어서 방문이 가능하다면 직접 제품을 살펴봐도 된다. 시간이 없어 힘들다면 여러 가구 브랜드가 함께하는 가구단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다. 여러 가구 매장의 여러가지 제품들을 긴 시간 소요 없이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집 구조와 크기 확인
만약 구입을 결정한 가구가 집의 구조나 크기에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비정상적으로 큰 가구는 집을 좁아보이게 하고 이동시 불편함을 초래한다. 구조와 맞지 않는 가구는 활용할 수 없는 공간을 생기게 할 수 도 있다. 그래서 새로운 가구를 구입하기 전에 집의 크기와 출입문과 창의 위치, 콘센트 위치,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동선 등을 꼭 확인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평면도 등으로 미리 가구의 위치를 정해 살펴봐야한다.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활용법
집이나 방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한 가구 구입이 부담이 된다면 큰 비용이 들지 않는 조그만 소품을 이용해도 집이나 방의 인테리어를 바꿀 수 있다. 소품을 활용하는 것은 가성비가 높은 것에 비해 큰 변화를 일으키기도 한다. 인테리어에 적합한 소품은 작은 선반, 등, 의자, 화병, 캔들 공기정화식물, 액자, 시계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