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을 준비하고 있는데' 뭘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참고하고 스펙쌓자!

조현우 / 기사승인 : 2019-12-06 15:04:46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젊은이들은 취업과 승진 등을 위해 시간을 쏟는다. 이렇게 젊은이들이 취업과 졸업, 시험 합격에 필수로 적용될 수 있는 수많은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자기계발을 한다.회사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하게될 일에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체크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자기의 전공과 연관괸 자격증을 따서 그쪽 분야의 자격증을 따는 것도 좋고, 아니면 아예 기업에서 필수라고 언급한 자격증을 중심으로 따보려 하는 것도 좋다.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


대학 전공에 따라 자격증도 달라?

반드시 취업시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그럼에도 학교에서 전공한 쪽의 자격증을 얻게되면 취업해서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먼저 전공이 건축학과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또 경영학과같은 경우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전공이 국어국문학과라면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전공이 기계과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또한 전공이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될 수 있고 무역학과 같은 경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과 더불어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는 로스쿨 준비도 물론 좋지만 법무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라면 다양한 조리사 자격증,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등이 따면 좋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어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전공별로 필요하거나 도움이 될 자격증은 무수히 많기때문에 전공과 연계되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굳이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실용성 있는 취업 자격증 중 하나인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은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총 120시간이라는 실습을 수료하게 되면 별도의 시험없이 딸 수 있다. 대신 자신이 고졸이라면 꼭 필요한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추가적으로 수업을 더 들어서 학위를 취득해야 자격증 도전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