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TIP] "금융 거래 효율적으로 하자" 신용카드, 제대로 쓰려면 신용등급 관리 잘해야

정호연 / 기사승인 : 2019-11-18 10:10:17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디지털 산업이 발전해서 21세기를 사는 현대인들이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가입하고 있다.


특히 신용카드 같은 경우 할부거래부터 시작해 여러가지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매년 이용률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신용카드를 쓰는 것은 미래의 대출과 깊은 연관이 있다.


신용등급은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해서 대출을 받을 때 대출 가능 여부를 결정해 마땅히 신경을 써야 한다.


따라서 신용카드로 대출을 받을 때 신용카드 쓰는 노하우를 알아야 신용등급 하락을 예방하게 된다.


신용카드 사용법을 알아보고 신용등급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먼저 신용카드를 쓸 때 적당한 한도를 설정해야 한다.


정해둔 한도가 200만원일 경우 200만원을 거의 다 쓰면 위험하다.


반면 400만원으로 설정하고 나서 약 200만원을 소비하면 절반만 사용했다고 보여진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사가 주는 한도액을 최대로 설정하고 한도액의 최소 30%을 사용하자.


또 오래 쓴 신용카드같은 경우 버리지 말아야 한다.


옛날부터 쓴 신용카드 같은 경우 지금까지 성실하게 갚은 것이 적혀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런 신용카드를 해지하면 성실하게 갚은 기록도 삭제가 된다.


또 신용카드와 더불어 체크카드도 같이 쓰는 것을 추천한다.


체크카드의 실적은 신용조회사가 금융사를 통해 사용 실적을 수신해서 제출할 필요가 없다.
▲(출처=픽사베이)

한편 신용카드를 쓸 때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만약 신용카드 대출을 이용한다면 카드사는 현금이 없다고 봐서 신용등급을 낮출 수도 있다.


그러므로 대출도 잘 받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신용카드 대출을 적게 받으면 신용등급을 크게 좌우하지 않지만 적은 금액을 계속 빌릴 경우 카드사의 시선에서 돌려막는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적은 금액을 계속 빌릴 경우 낮은 신용등급을 받는다.


따라서 신용카드로 대출을 꼭 사용해야 한다면 한 번에 원하는 금액을 빌리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한번에 거액을 대출하면 대출금 상환 시 이자의 액수가 상대적으로 높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