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화장법 따라할 땐…예쁜 화장 하고 싶다면 명심해야 할 것들 및 나에게 맞는 화장법 하기

김지온 / 기사승인 : 2019-11-04 17:01:32
  • -
  • +
  • 인쇄
▲(출처=ⓒGettyImagesBank)

많은 뷰티레이터들이 등장해 선보여지면서 형형색색의 메이크업 실력을 자랑하곤 한다.


그러자 여성은 불론 남성들도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진다.


그렇지만 아무리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똑같이 한다해도 거울 속 자신의 메이크업이 어색하기만 하다.


또 다른 문제는 오전에는 깔끔했던 화장이 오랜시간이 지체되면 메이크업이 번져 지저분해 보인다.


게다가 성인이 되지 않은 청소년들 역시 다양한 화장법을 시도하는데 아무런 정보없이 잘못된 메이크업을 고수하면 피부가 상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래서 화장법 보다 피부건강부터 챙기는 기초 화장과 더불어 메이크업 순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요즘은 다양한 화장품이 쏟아져 화장을 하려고 마음을 먹어도 이용법을 숙지하지 못해 화장법을 잘 못 들인 사람도있다.


이와함께 바른 화장법과 함께 메이크업이 잘 맞는 피부로 만들기 위해서 어떤 방법이 있을까? 이와 함께 화장품의 역할에 대해 알 수 있다.아름다운 화장법도 중요그렇지만 피부가 우선 정돈되야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그래서 메이크업 하는 것 보다 명심해야 할 부분은 피부관리를 튼튼히 해서 화장이 예쁘고 건강하게 먹기 위함이다.


피부를 가꿔 줄 기초 화장품에는 세럼, 스킨, 에센스, 로션, 크림 등이 있다.


먼저 스킨은 세안 후 피부에 있는 노폐물을 정돈해주는 기능을 한다.


그러고나서 에센스 및 세럼, 앰플 등을 바르는데 에센스는 영양 성분이 농축된 제품으로 비슷한 개념으로는 세럼과 앰플 등이 있다.


이후 피부 보습의 역할을 하는 로션과 크림이 있다.


로션은 유수분의 밸런스를 도와줘 화장이 잘 되도록 도움을 준다.


그리고 크림의 기능은 수분 및 영양을 피부에 주는 역할로 크림은 특히 밤에 자기 전 바르고 자면 속 건조를 없애준다.


이에 메이크업이 잘 먹도록 도움을 준다.


다음 순서는 선크림인데, 이는 메이크업 전 발라준다.


이렇게 선크림을 발라줘야 피부 노화와 기미 등을 예방한다.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쳤다면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일단 눈썹화장을 하는데, 아이브로우를 통해 눈썹을 그려준다.


이후 눈 꺼풀에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등으로 눈 화장을 완성 할 수 있다.


또한 뷰러로 속눈썹을 찝은 다음 길다란 속눈썹을 만들어 준다.


입술같은 경우 먼저 촉촉한 입술을 위해 투명 글로즈를 발라준 후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골라 립스틱 또 다른 문제는 틴트를 통해 메이크업을 끝마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