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한국수산회, ‘어식백세 캠페인 컬래버 마케팅’ MOU 체결

윤대헌 / 기사승인 : 2023-04-19 18:38:42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국순당은 한국수산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어식백세 캠페인 컬래버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어식백세 캠페인’은 수산물을 많이 섭취(魚食)해 백세(百歲)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해양수산부 추진 대국민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이다. 

 

 ‘어식백세 캠페인 컬래버 마케팅’ MOU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승택 한국수산회 팀장, 김학기 전무,김종민 국순당 영업본부장, 박민서 팀장.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김종민 국순당 영업본부장과 김학기 한국수산회 전무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소재 국순당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양 사는 이달의 수산물 라이브 쇼핑 수행 및 홍보지원에 협력하고, 어식백세 캠페인 홍보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공동 마케팅 방안의 우선 교류 및 양 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기타 어식백세 캠페인 홍보를 위한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수산회는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965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수산물이력제 활성화와 수산물 소비촉진 및 수출지원, 수산업과 관련된 정책 및 제도연구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한국수산회와 함께 국내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어식백세 캠페인 컬래버 마케팅에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국민 전통주인 백세주와 어울리는 이달의 수산물 라이브 쇼핑 참여 등으로 어민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 사는 앞서 지난 2021년에도 수산물을 많이 섭취해 백세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백세건강 우리 수산물, 우리 백세주와 함께!’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