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6시부터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인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파일럿 방송으로 시작하는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건강관리로 아침을 시작하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춰 기획된 건강 특화 프로그램이다.
![]() |
▲ NS홈쇼핑이 오는 19일 오전 6시부터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관계자는 “판매데이터를 분석해 새벽 6시 시간대 고객의 평균 연령대가 64.4세라는 점과 해당 연령대의 주요 관심사가 건강이라는 점을 고려해 이 프로그램을 준비해 왔다”고 말했다.
건강을 주제로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화면구성과 콘텐츠로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고연령층의 경우 빨간색과 주황색을 더 쉽게 인식한다는 점을 고려해 화면에 푸른 계열 색상보다 붉은색 사용을 늘리는 시니어 친화적인 CG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불필요한 자막을 줄이고 줄 간격은 늘리는 등 간결한 자막 구성으로 정보 전달력을 높였고, 특히 주요 설명 진행 시에는 홈쇼핑의 상징과 같은 L자 모양의 CG(L바)를 제거해 설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이외 고객의 상담 니즈 해소를 위해 고객게시판 등을 활용해 설명 중심이 아닌 상담 형식으로 소통하는 방송을 연출하고, 정보 콘텐츠로 ‘건강박사의 건강 비결’을 자체 제작한다. 또 날씨와 사회적 이슈 등을 담은 스토리텔링과 콘텐츠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
김상훈 NS홈쇼핑 TV식품컨텐츠팀 팀장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를 연결하는 방송 연출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고자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만들었다”며 “액티브 시니어 고객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걱정을 함께 고민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9일 오전 6시 론칭 방송에서는 유럽의 고품질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비타민 ‘트루바이타민X’를 방송한다. 방송 중 구매하면 ‘비타민B츄어블’ 2개월분을 추가로 제공하고, 설 명절 이전에 배송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