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공공기관 직무중심 인사관리 우수기관’에 선정

윤대헌 / 기사승인 : 2024-10-24 17:41:08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18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열린 2024 한국인사관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공공기관 직무중심 인사관리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인사관리학회는 국내 최초의 인사 노무 조직 전략 관련 학회로,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해 ‘일과 사람 그리고 기술 : 한국인사관리의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논문과 현장 사례가 발표됐다.

 

 추완호 한국마사회 경영관리본부장이 시상식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이날 한국마사회는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특별 세션에서 ‘조직·인사·보수 등 인사관리 전반을 직무중심 체계로 고도화한 기관 사례’를 발표했다.

 

한국마사회는 직무중심의 보수체계를 개편하기 위해 전담조직 구성과 연중 노사협의, 직원설명회 등을 추진해 올해 1월 직원 연봉제 전환을 완료했다. 또 직원 참여형 직무평가 실시, 직무공모제 정례화를 통한 근로자의 직무선택권 강화, 직무전문가 육성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한국마사회의 직무중심 인사관리 고도화 노력이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사가 합심해 직무전문성을 강화하고 조직역량을 결집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