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허리디스크 의료기기 ‘메디컬팬텀’ 본격 출시

이길주 / 기사승인 : 2023-04-19 16:41:26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집에서 허리·목디스크 견인치료와 전신마사지를 한번에 할수 있는 제품이 나왔다.


바디프랜드는 허리와 목 디스크, 퇴행성 협착증 등 치료목적의 견인과 근육통 완화가 가능한 의료기기 메디컬팬텀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디컬팬텀은 의료 기능뿐 아니라 전신마사지 케어까지 가능한 조합형 의료기기로 척추 견인치료와 전신마사지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바디프랜드 신제품 메디컬팬텀.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19일 도곡타워 본사 1층에서 미디어 대상으로 메디컬팬텀 론칭쇼를 개최했다.

메디컬팬텀은 목 경추부, 허리 요추부를 견인해 추간판(디스크)탈출증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목과 허리를 받치는 에어백에 공기를 주입해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며 요추와 경추를 잡아당김으로써 척추와 척추 사이의 간격을 넓혀 디스크 증상을 완화하는 원리다.

척추 견인은 요추의 상하 신체 부위 등을 에어백으로 고정시킨 후, XD Flex 안마 모듈이 원하는 요추 부위에 물리적 압박과 함께 위아래로 움직이며 진행된다. 다리 마사지부의 각도를 굴곡시켜 사용자의 고관절과 골반을 신전시키는 견인을 통해 요추부의 추간판(디스크)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등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

근육통 완화 역시 주된 기능이다. 의료용 펄스 전자기장 PEMF를 사용자의 체압에 감응해 높은 밀착감과 부드러운 마사지감을 제공하는 XD-Flex 마사지 모듈과 결합해 척추라인을 따라 움직이며 근육과 신경을 자극하고 근육통 완화해준다. 온열마사지로 인체에 일정한 열을 가하여 경직된 근육의 이완을 돕고 혈류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톤에 슬림하고 날렵한 시트라인, 대비감 있는 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눈에 띈다. 시트 중간에는 요추 견인 장치를 표현하는 디자인을 더해 제품의 특징을 시각화했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메디컬 R&D센터 최고기술책임자 센터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 자료에 따르면 약 300만명의 환자가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 치료를 위해 병원에 찾고 있다”라며 “목과 허리의 견인과 마사지 기능을 한데 담은 홈 헬스케어 의료기기 메디컬팬텀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