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종합청렴도 ‘우수등급’ 달성…청렴윤리경영 확산 성과

윤대헌 / 기사승인 : 2024-12-19 16:40:32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가 주관한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우수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지자체, 공직유관단체 등 총 71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평가로, 강원랜드는 공직유관단체 Ⅰ유형(공기업 직군) 그룹 32개 기관에 속해 있다.

 

 지난 2월에 진행된 강원랜드 청렴윤리경영 FIRST 선포식.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는 올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윤리경영팀을 배치해 책임경영을 실천해 왔고 ▲청렴윤리경영 FIRST 선포식 ▲내부통제관리위원회 신설 ▲공기업 최초 직원 인권센터 개소 등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내부 청렴강사를 활용해 ‘갑질 근절을 위한 행동강령 대면교육’을 총 52차례 실시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2024년에 창사 이후 최초로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으로 도약한 것은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이뤄낸 결실이다”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와 임직원 청렴의식을 더욱 강화해 국민을 위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공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권익위로부터 2024년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고, 감사원 공공기관 심사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