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성장기는 언제까지? 청소년기 영양 균형 중요성 주목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0-03-10 16:23:19
  • -
  • +
  • 인쇄

 

최근 많은 부모가 아이의 성적만큼이나 건강과 성장 관리에 신경 쓰는 추세다. 흔히 자녀의 성장은 유아기부터 아동기, 청소년기를 지나 성인이 될 때까지 모든 기간을 걸쳐 이뤄진다. 

 

이 모든 기간 중 가장 중요한 성장 시기는 청소년기라 할 수 있다. 아주 드물게 성인이 된 후 성장하는 사례도 있지만, 대부분이 청소년기에 가장 활발한 성장기를 맞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 성장 중요시기인 청소년기의 자녀가 있다면 건강 관리 방법을 더 구체적으로 계획할 필요가 있다. 올바른 청소년기 신체 발달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바른 생활 습관과 꾸준한 스트레칭을 지속해주는 것이 좋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더 신경써야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청소년의 과반수는 이 세가지 성장 관련 건강 규칙을 지키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 학업으로 인해 하루 10시간 이상을 집이 아닌 학교나 학원에서 보내며, 제대로 된 끼니를 챙기기도 힘든 형편이다. 영양식은 고사하고 학교에서 학원으로 이동 시간 내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 편의점 간편식 등에 쉽게 노출된다.

이에, 칼슘, 아연, 비타민 등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러한 결핍 현상이 지속되면 영양 불균형 및 각종 결핍 증후군을 초래할 위험도 있다.

따라서 성장 피크 기간인 청소년기라면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 밸런스에 더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해, 스포츠서울이 주관하는 ‘한국소비자감동지수’에서 2019년 1위 브랜드로 뽑힌 ‘롱키원메딕스㈜’는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균형 성장을 만든다고 조언했다.

롱키원메딕스㈜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판매 중인 성장 전문 기업으로, 어린이 성장발육 건강식품인 ‘롱키원 골드’를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롱키원 골드는 성분에 초점을 맞춰, 칼슘, 아연, 비타민D, 비타민B등29가지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한 알에 담은 제품이다.

츄어블 타입의 블루베리맛 알약으로 되어 있어, 알약 섭취가 어려운 아이들도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 가능하다. 현재 상담 후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하고, 추가 제품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입학 선물을 준비하는 학부모 사이에서도 화제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제품 관련 정보는 롱키원메딕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