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윤대헌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17일 강원도·춘천시·한국철도공사와 ‘ITX 레고랜드 테마열차’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는 5월5일 레고랜드의 공식개장을 앞두고 레고랜드와 지자체 및 철도공사의 유기적 협력을 바탕으로 ITX-청춘열차를 활용한 강원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 |
▲ ITX-청춘열차에 도입 예정인 ‘레고랜드 테마열차’. [사진=레고랜드] |
이날 강원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을 비롯해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재수 춘천시장, 나희승 한국철도공사 사장 등 각 협력기관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레고랜드는 테마열차 운영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필 레고랜드 사장은 “레고랜드가 위치한 춘천과 다른 도시를 연결하는 주요 교통편인 ITX-청춘열차에 레고랜드 테마열차를 도입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를 통해 강원도에 좀더 많은 관광객이 유치되고, 지역 상생까지 함께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 춘천 중도에 자리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40여개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갖춘 테마파크와 레고랜드 호텔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테마파크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