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업계 최초 ‘휴양콘도미니엄 환경표지’ 인증 획득

윤대헌 / 기사승인 : 2025-04-24 16:03:27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24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휴양콘도미니엄 서비스’ 부문 환경표지 인증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경표지 인증은 재료와 제품을 제조, 소비, 폐기하는 전 과정에서 오염물질,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자원과 에너지 소비를 절약하는 등 환경성을 개선했다고 인정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되는 제도다.

 

 최철규 강원랜드 직무대행과 김용국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안전본부장이 친환경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은 앞서 지난 2023년 말 국내 5성급 호텔 가운데 4번째로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고, 이후 콘도 사업장에 대한 인증을 추가로 획득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올해 초 ‘하이원 콘도’에 대한 환경표지 인증을 신청했다.

 

이후 하이원 콘도는 ▲에너지 사용량 절감 ▲물 사용량 절감 ▲환경경영 등 8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지난달 25일 환경표지 적합승인을 받았다.

 

이날 현판 수여식에 참석한 최철규 강원랜드 직무대행은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으로 호텔에 이어 콘도미니엄까지 환경표지 인증을 받아 매우 기쁘고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가는 공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