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24년도 사감위 건전화평가’서 A등급 획득

윤대헌 / 기사승인 : 2025-03-25 15:34:38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한국마사회는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이하 사감위) 주관 ‘2024년도 사행산업사업자 건전화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건전화평가’는 사행산업의 건전성 증대와 부작용 해소 노력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 경마와 경륜, 경정, 카지노, 복권 등 7개 업종 9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 후에는 결과에 따라 우수기관에 매출총량 증액과 중독예방치유부담금 감액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한국마사회 본관 전경.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이번 평가에서 ▲매출총량 준수율 전자카드 확대시행 실적 문제도박자 상담 실적 불법사행산업 관련 모니터링 실적 등 9개 계량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또 종사자 도박중독 예방 전문교육 불법 감시계획의 적정성 불법 감시 유관기관 협조 등의 비계량지표에서 A+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마 건전성 증대 및 이용자 보호에 앞장서고, 올해는 특히 선제적 예방체계 구축을 위해 과몰입 및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지난 2월 사감위와 사행산업사업자 공동 불법도박 예방 캠페인에 참여하고, 3월에는 과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또 오는 4월에는 벚꽃축제 시즌을 맞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유관기관 합동 건전이용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