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펀드, 펑크비즘과 베트남 RWA 투자 커뮤니티 개설…하루 만에 2만명 모집

정재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5:18:54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정재진 기자] 베트남 RWA 시장 개척에 나선 로터스펀드는 지난 14일 개설한 커뮤니티가 오픈 하루 만에 2만명 이상의 회원을 모집했다고 21일 밝혔다.


로터스펀드는 베트남의 RWA(실물 자산 토큰화)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 투자 플랫폼으로, 부동산과 농업, 관광, 신재생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자산을 토큰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사진=로터스펀드]

최근 로터스펀드의 커뮤니티가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수 만명 회원을 모은 것은 베트남 내 경제 성장 가능성 및 블록체인 기술 융합에 대한 투자자의 높은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로터스펀드는 현재 동남아시아 지역을 무대로 글로벌 NFT 프로젝트 펑키콩즈를 운영하는 펑크비즘과 협력하고 있다. 펑크비즘은 NFT와 블록체인 기반 경제 모델을 통해 로터스펀드의 베트남 RWA 투자 생태계를 전 세계 투자자에게 소개하고,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로터스펀드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향후 동남아시아 국가들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부동산, 농업, 신재생 에너지 등의 산업 분야에서 추가적인 프로젝트를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베트남을 비롯한 아시아 경제 성장에 일조한다는 전략이다.

로터스펀드 관계자는 “로터스펀드의 RWA 투자 모델은 현지 제도를 준수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금융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다”며 “점차 베트남 경제와 글로벌 투자 시장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 나가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펑크비즘은 로터스펀드와의 협력을 통해 커뮤니티 및 투자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와 리워드를 제공하며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