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경기도 남양주에 자리한 빅토리아 아르두이노 코리아의 쇼룸이 ‘커피문화 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한다.
빅토리아 아르두이노 공식수입사인 동현테크는 본사 사옥 2층에 자리한 빅토리아 아르두이노 코리아 쇼룸을 다양한 커피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뉴얼한다고 27일 밝혔다.
![]() |
‘커피문화 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한 빅토리아 아르두이노 코리아 쇼룸. [사진=동현테크] |
빅토리아 아르두이노 쇼룸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커피머신 브랜드인 빅토리아 아르두이노의 제품을 체험하거나 커피 관련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난해 12월 경기도 남양주 화도읍에 첫 선을 보인 이곳은 국내 유명 바리스타에게 커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세미나를 매월 개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빅토리아 아르두이노의 동아시아 담당 세일즈 디렉터 및 헤드 엔지니어가 방문해 국내 대리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관련 전문 교육이 높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리뉴얼은 하이엔드 커피머신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제약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커피 컬처 큐레이션’ 채널로 도약하는 것이 핵심이다.
우선 유튜브나 블로그 등 커피 관련 콘텐츠를 양산하는 크리에이터나 개인 연습공간이 필요한 바리스타 또는 대학생이 간편하게 신청해 활용할 수 있도록 대관을 활성화했다. 또 커피 관련 세미나 진행이 가능하도록 대형 모니터와 연습 공간도 갖췄다.
이를 위해 쇼룸 한 쪽에 바리스타의 추출 연습 공간을 마련했고, 다른 한 쪽에서는 브랜드 교육과 유튜브 촬영이 가능하도록 유연하고 액티브한 공간을 조성했다. 실제로 지난 22일에는 2020 KNBC(코리아 내셔널 바리스타 챔피언십) 챔피언인 방현영 바리스타가 커피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욱준 동현테크 대표는 “이번 리뉴얼은 제품 중심의 체험에서 크리에이터가 만들어내는 콘텐츠까지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채널로 확장하는 것이다”라며 “디자인, 혁신, 지속가능성이라는 브랜드 지향점 아래 누구나 자신의 커피 취향과 영감을 발견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빅토리아 아르두이노와 동현테크는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빅토리아 아르두이노 남양주 쇼룸의 대관 신청은 빅토리아 아르두이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