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22일 서울 명동에서 ‘뷰티플레이’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입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K-뷰티 체험·홍보 플랫폼으로, 중소 화장품 기업이 제품을 전시·홍보할 수 있는 공간이다.
![]() |
NS홈쇼핑이 지난 22일 서울 명동에서 뷰티플레이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입점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은 앞서 지난해 2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뷰티플레이 전시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영국 등 해외 전시 및 수출을 위한 해와 바이어 상담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우수 제품을 보유한 K-뷰티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총 30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NS홈쇼핑은 ‘2023 홈쇼핑 화장품 트렌드’ 소개와 함께 홈쇼핑 입점의 장점 및 공동 마케팅 등 각종 지원에 대해 설명했다.
또 세미나 후 현직 MD(상품기획자)와 1대1 미팅을 통해 홈쇼핑 입점 전략에 대한 컨설팅과 입점 절차 및 요건 등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갑종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전무는 “TV를 통해 홍보와 판매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홈쇼핑은 화장품 중소기업이 빠르게 시장에 자리잡을 수 있는 최적의 판로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협력사와 상생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