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하나투어는 지난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열린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여행사부문 2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BPI는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KMAC에서 지난 1999년부터 시행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기준으로 고객 대상 설문을 실시해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한다.
![]() |
지난 26일 열린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에서 양성희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
하나투어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단체쇼핑센터 일정을 배제하고, 선택관광은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하나팩2.0’을 선보였고,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하나LIVE’ ‘여행정보AI’ ‘하나오픈챗’ ‘숏플’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적극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하나투어는 또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여행사 부문에서도 2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한 끝에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으로부터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나투어를 믿고 선택해준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