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한국경마 10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발족

윤대헌 / 기사승인 : 2022-03-24 14:12:15
  • -
  • +
  • 인쇄
24일 오전 발족식 개최…한국경마 100년 기념사업 첫 스타트
100년 역사 자긍심 고취&새로운 미래도약 위한 ‘장(場)’ 마련

[하비엔=윤대헌 기자] 한국마사회는 24일 오전 본관 대회의실에서 ‘한국경마 10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족식에는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과 공동위원장 및 임원, 지역본부장, 실무추진단 담당 실·처장, 경마관계자 외부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 한국마사회가 24일 오전 본관 대회의실에서 ‘한국경마 10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한국경마의 과거 100년을 돌아보는 동시에 새로운 100년을 향한 꿈과 희망을 기원하는 또 다른 출발점이 되어야 할 것이다”라며 “고객과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새로운 백년대계를 국민과 함께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경마 100년 역사를 되새기고 미래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탄생한 기념사업추진위원회는 특히 MZ세대를 대표하는 직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한국마사회는 젊은 직원들과의 소통으로 추진력을 더욱 발휘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정기환 회장은 앞서 지난 2월 취임사를 통해 “경마와 말산업의 진정한 가치를 국민에게 전파하고 경마 100년을 맞은 올해를 국민 신뢰 회복의 원년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한국마사회는 한국경마 100년 기념사업 추진 계획 수립을 조기에 완료하고, 주요 추진 과제를 발굴·선정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실행에 돌입했다. 경마 시행 100년 기념사업을 통해 경마와 말산업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과거에 대한 성찰과 조명으로 국민 신뢰 회복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구심점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