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배재고등학교는 지난 19일 아펜젤러 기념예배당에서 2025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예비고등학생과 학부모, 학원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 |
배재고등학교가 지난 19일 아펜젤러 기념예배당에서 2025년도 신입생을 위한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 |
특히 교목실장인 장운석 목사는 기도를 통해 “배재고는 지식에 풍부한 사람이 아닌 지혜로운 사람으로 양육하는 학교다”라며 “사랑의 씨앗을 품고 귀중한 존재로 각 가정에 선물이 되어준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영혼도 건강하게 성장하고, 배재고를 찾은 분들에게 소중한 발견의 시간이 되게 해 달라”라고 전했다.
또 정찬성 교감은 2025년도를 대비한 배재고의 교육과정을 통해 10가지 전공탐색 트랙에 따른 학생 맞춤형 진학진로지도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학생활동과 비교과활동, 기숙사 생활 등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안내와 함께 입학홍보부장인 임수영 선생이 배재고 입학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활동에 대해 설명이 이뤄졌다.
이효준 교장은 “위대함을 넘어 한국의 미래가 될 배재인은 하나님의 사랑과 선생님의 헌신, 학부모의 기도 3박자가 어뤄져야 열매를 맺는 것임을 140년 역사를 통해 증명됐다”며 “누구나 시도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오직 배재만이 할 수 있는 미래로 나아가는 교육을 통해 학교에 오면 행복해지는 아이들이 되도록 섬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배재고는 미션 스쿨인 만큼 목회자와 선교사, 교인 자녀를 위한 특별전형 제도를 통해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