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9월15·16일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리는 ‘NS푸드페스타 2023’에서 가루쌀을 홍보한다고 28일 밝혔다.
가루쌀은 재배 방식이 밥쌀과 유사하지만 밀과 비슷한 특성이 있는 새로운 쌀 품종이다. 특히 밀가루처럼 가루를 내 활용하지만 식감이 더 좋고 소화가 더 잘되는 것이 특징으로, 이모작과 건식 제분 등이 가능해 경제성이 높다.
![]() |
NS홈쇼핑이 오는 9월 열리는 ‘NS 푸드페스타’에서 가루쌀을 홍보한다. [사진=NS홈쇼핑] |
이에 NS홈쇼핑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NS푸드페스타’를 통해 가루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선보인다.
NS홈쇼핑은 우선 가루쌀 식품 홍보존을 통해 가루쌀의 생산 및 가공 과정을 소개하고 빵, 과자, 면, 맥주 등 가루쌀로 만든 제품 전시 및 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오는 9월15일에는 개막식에 앞서 사전 이벤트인 ‘가루쌀 라면 요리왕’ 경연을 통해 수상자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 9월16일 오전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가루쌀산업육성반 서기관이 진행하는 푸드컨퍼런스를 통해 가루쌀의 가치를 알리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성연 NS홈쇼핑 홍보팀장은 “올해 NS푸드페스타는 아직 생소한 가루쌀을 제대로 알고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가루쌀 홍보를 통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NS푸드페스타의 사명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