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풀무원의 올가홀푸드는 유기농 석류를 첨가물 없이 통째로 착즙한 ‘무가당 유기농 석류주스’ 출시와 함께 무가당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헬시 플레저’와 ‘웰니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면서 먹거리 구매 시 성분까지 신경을 쓰는 만큼 기타 첨가물을 넣지 않은 무가당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 |
풀무원 올가홀푸드에서 선보인 ‘무가당 유기농 석류주스’. [사진=풀무원] |
이같은 추세에 올가는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석류만을 통째로 착즙해 담아낸 ‘무가당 유기농 석류주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특히 과육뿐 아니라 씨앗, 껍질까지 착즙해 석류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과 쌉싸름한 끝맛까지 모두 느낄 수 있다.
또 생과 석류를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유기농법으로 키운 튀르키예산 히자즈 품종만을 사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유기농 석류로 유명한 히자즈 석류 6개(약 265g 기준)를 통째로 착즙해 영양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고, 14Brix 이상의 달콤한 석류를 선별해 설탕을 넣지 않고도 단맛을 즐길 수 있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및 웰니스 트렌드가 새로운 삶의 기준이 되면서 첨가물 없는 유기농 석류주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무가당, 무가염 등 무첨가 식품 개발을 통해 관련 제품군을 꾸준하게 강화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리병과 파우치 형태 2가지 타입으로 선보인 ‘무가당 유기농 석류주스’는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