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105호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2-12-02 14:25:37
  • -
  • +
  • 인쇄

[하비엔=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강원도 철원군에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105호(쉬리마을 작은도서관)를 개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신인철 철원군 부군수, 박기준 철원군의회 의장,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김정근 KB국민은행 동부8(송우)지역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주민들이 참석했다.
 

▲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105호(쉬리마을 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신인철 철원군 부군수(왼쪽 3번째), 박기준 철원군의회 의장(왼쪽 5번째), 김정근 KB국민은행 동부8(송우)지역본부장(왼쪽 4번째)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 쉬리마을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에서 후원해 개관한 105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기존 쉬리마을 사랑방을 리모델링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지역명소로 조성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원목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 작은도서관으로 조성했고, 문화 프로그램실과 어린이 도서실은 물론 이웃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전국 지자체와 군부대에 해마다 8개씩 작은도서관을 조성해오고 있다. 또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와 찾아가는 책버스를 운영해 문화 취약계층이 언제 어디서나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작은도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힐링하며 독서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KB작은도서관을 꾸준히 늘리는 등 사회 구성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사회공헌사업 14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된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진로멘토링과 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