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한국마사회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 ‘케이무크(K-MOOC)’를 활용한 말산업 강의 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운영하는 케이무크는 오픈형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한국마사회는 지난 2020년부터 케이무크를 통해 말과 관련된 교육콘텐츠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 |
한국마사회에서 ‘케이무크(K-MOOC)’를 활용한 말산업 강의 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한국마사회는 이번 온라인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수강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30일까지 이벤트 대상 강좌 가운데 1개 과정 이상 이수한 수강생을 추첨해 총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강좌는 ▲마학·마술학 기초과정 ▲말보건관리·재활승마이론 기초과정 ▲말조련 실무 기초과정 총 3과목이다.
한국마사회 말산업 교육 담당자는 “이번 강의는 국민과 학생, 말산업종사자의 수요를 반영해 신규 강좌를 추가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강의는 케이무크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