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타슈켄트 국제대, 2+2 복수학위 협정 체결

김혜연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13:25:12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김혜연 기자] 세종대학교가 지난 3일 교내 집현관 10층 소회의실에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제대학교(Tashkent International University)와 2+2 복수학위 협정(MOA)을 체결했다.

 

타슈켄트 국제대학교는 우즈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에 위치한 사립 대학으로, 2023년 10월에 설립됐다. 이 대학은 세계의 명문 대학 및 단체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엄종화 세종대 총장, 전용욱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제대 총장, 세종대 홍우영 부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학교]

 

10일 세종대에 따르면, 이번 협정식에는 엄종화 세종대 총장, 홍우영 대외부총장, 김형욱 대외협력처장, 김대종 홍보실장, 전용욱 타슈켄트 국제대 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 두 대학은 문화 및 교육 교류를 확대하고, 2+2 복수 학위 프로그램을 설립해 참여 학생들에게 두 대학 모두에서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게 됐다.

엄종화 총장은 “이번 협정을 통해 세종대와 타슈켄트 국제대 간의 상호 협력 관계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2 복수학위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대학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