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설 명절 맞아 어르신께 ‘막걸리 선물’ 증정

윤대헌 / 기사승인 : 2022-12-29 12:33:13
  • -
  • +
  • 인쇄

[하비엔=윤대헌 기자] 국순당은 설을 맞아 강원도 횡성지역 어르신 1500여 가구에 국순당 막걸리 1500세트(시중가 1300만원 상당)를 선물로 기증했다고 29일 밝혔다. 

 

국순당의 이번 선물 증정은 지난 28일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에서 박선영 국순당 생산본부장과 전성탁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지난 28일 박선영 국순당 생산본부장(왼쪽)이 전성탁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장에게 막걸리 세트를 기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지난 2019년부터 명절마다 본사가 위치한 횡성지역 어르신 등 지역 이웃에게 ‘우리술’을 선물로 기증하고 있다. 올해 선물로 기증한 국순당 막걸리는 강원도 횡성의 해발 500m에 위치한 국순당 양조장에서 빚은 막걸리다. 

 

국순당은 특허기술인 발효제어기술을 통해 생막걸리를 언제 어디서나 신선하게 즐길 수 있게 개발해 국내 막걸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 과일 등 다양한 소재의 막걸리와 유산균 프리미엄 막걸리 등을 세계 주요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박선영 국순당 생산본부장은 “명절에는 이웃간 음식과 술을 나눠 마시며 정을 나누던 풍습이 있었다”며 “이번 설은 연말연시와도 가까워 횡성지역 어르신께 우리술로 가족과 이웃간 따뜻한 정을 나누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국순당 막걸리를 기증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