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유통업계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김혜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2:27:13
  • -
  • +
  • 인쇄
2024년 편의점 성장전략 및 발전방향

[하비엔뉴스 = 김혜연 기자]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오는 7월 6일 ‘2024년 편의점 성장전략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유통업계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26일 세종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과 세종사이버대학교가 공동주최하고,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유통전략연구소 등이 공동주관하고 서울시 광진구청이 후원한다.

 

 [사진=세종대학교]

 

이번 특강은 오프라인 유통 중에서 특히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접점이 많은 편의점 업계 현장 전문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편의점 업계 관계자와 유통학 석/박사들간의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특강에서 지난 2023년 12월까지 주식회사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를 지낸 최경호 전 대표가 ‘2024년 편의점 성장전략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30년 이상을 편의점 현장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편의점 업계의 성장전략과 발전방향을 참석자에게 설명하고 토론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 전 대표는 2020년부터 2022년 2월까지 한국편의점산업협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최진호 세종대 산업대학원 원장은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100% 온라인 과정으로 시간과 장소의 한계를 초월해 자유롭게 자기계발에 집중할 수 있다. 특히 유통산업학과는 실무형 유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온라인 교육은 물론 매주 금요일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해 유통업계 종사자들의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 그리고 세종대 일반대학원 유통학 박사과정도 연계돼 있으니 세종대 유통학 석/박사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노현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교수는 “세종대 유통학 석/박사 과정은 2022년 세종대 부설 유통전략연구소를 설립해 매년 ‘유통전략연구’ 논문집을 발간하고 있으며 연구모임, 해외연수, 워크숍, 현장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일반대학원 지도교수로 20명 이상의 유통학 박사들을 배출하는 등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석사과정은 오는 7월 1일 오후 5시까지 2024년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