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식물성 고단백 ‘하이프로틴두부’ 출시…프리미엄 제품 확대

윤대헌 / 기사승인 : 2023-06-29 11:51:50
  • -
  • +
  • 인쇄
한 팩 취식 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47% 충족
유기농 콩즙 다회압착 제조…단단한 식감 구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풀무원식품은 유기농 콩즙을 천천히 눌러 만든 식물성 고단백 신제품 ‘하이프로틴두부’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두부의 영양성분을 한층 더 강화한 프리미엄 신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풀무원식품에서 새롭게 선보인 식물성 고단백 신제품 ‘하이프로틴두부’. [사진=풀무원]

 

이번에 선보인 ‘하이프로틴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소재형 두부 제품으로, 100% 유기농 대두만을 사용했다. 이 제품은 특히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고, 제품 한 팩(200g)에 단백질 26g이 함유돼 취식 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7%를 충족할 수 있다.

 

또 진한 콩즙을 다회압착 제조해 두부 자체의 수분이 적어 경도가 단단해 비가열 조리는 물론 두루치기나 구이, 볶음 등 가열 조리 방식 모두에 최적화됐다.

 

패키지는 기존 자사 소재 두부와 구분되는 진한 녹색 패키지에 단백질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직관적으로 명시했고, ‘멀티박 진공 포장’ 방식을 적용해 품질과 신선도가 보존된다.

 

박일우 풀무원식품 PM은 “식물성 고단백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자사의 제조 노하우로 단백질 함량을 크게 높인 ‘하이프로틴두부’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두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외 두부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