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마련된 롯데월드 맵의 누적 방문객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롯데월드는 제페토 내 롯데월드 맵의 지난 8월 기준 전체 누적 방문객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마련된 롯데월드 맵. [사진=롯데월드] |
지난 2021년 10월 오픈한 제페토 ‘롯데월드 맵’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를 모티브로 구성된 가상 테마파크다. 이곳에서는 테마파크의 대표 시설을 체험하는 것은 물론 교복, 머리띠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아바타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테마파크를 방문해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맵’은 제페토가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1 제페토 최애 공식맵 선발전’에서 톱10에 선정된 바 있다.
‘롯데월드 맵’은 지난 2월부터 방문객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최근 3개월(6~8월 기준) 누적 방문객수는 약 150만명, 일 평균 방문객수는 1만6000명 이상일 정도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3개월 누적 방문객수는 전년 동기보다 64% 증가했다.
또 국내는 물론 해외 방문객의 경우 전체 이용자 가운데 76%를 차지하고 있고, 이 가운데 인도네시아, 태국, 일본, 미국 등의 순으로 많았다.
롯데월드는 ‘롯데월드 맵’ 누적 방문객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8일~10월3일 사이 ‘제페토 롯데월드 천만(千萬), 다행(多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는 ‘롯데월드 맵’에 있는 총 10단계의 퀘스트를 수행한 뒤 완료 인증하면 퀘스트 수행 완료 단계별로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서울스카이 티켓 등을 증정한다.
또 11~13일 사이 매일 오전 10시마다 제페토 롯데월드 계정에 업로드되는 깜짝 퀴즈 이벤트에 댓글로 참여하면 추첨으로 총 10명에게 크리스피크림도넛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한편 롯데월드는 제페토를 비롯해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콘텐츠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