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입법기자협회 '2025 입법·언론·사회공헌 대상' 개최...각 부문별 공로자 한자리에

이동훈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2 11:19:36
  • -
  • +
  • 인쇄
최은석 의원 “입법·언론·기업 상생의 장, 건강한 사회 구축할 것

[HBN뉴스 = 이동훈 기자] ’2025 한국입법기자협회(협회장 이정우) 입법·언론·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이 지난 11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힘 최은석 의원(대구 동구군위군갑)과 사단법인 입법기자협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한 해 동안 입법·언론·사회공헌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낸 인물들을 선정해 공로를 기리는 취지로 마련됐다. 시상식은 ㈜티플랙스와 이상복명과(경주빵)가 후원했다.

주최 측은 엄정한 심사 절차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발표했다. 

 

 한국입법기자협회는 '2025 입법·언론·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입법기자협회] 

‘국회의원 부문 입법대상’에는 2025년 한 해 동안 입법 활동과 정책 성과가 돋보인 여야 의원 10명이 선정됐다.

국민의힘에서는 ▲최은석 의원(국가미래전략) ▲김희정 의원(인구위기대응) ▲고동진 의원(호국보훈·국가정체성)이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영호 교육위원장(고등교육혁신) ▲김교흥 의원(국민안전강화) ▲이언주 의원(지역교통혁신) ▲박수현 의원(상생발전) ▲김문수 의원(민주시민교육) ▲김현정 의원(상생노동·민생안정) ▲정을호 의원(청년민생지원)이 이름을 올렸다.

지방의회 부문에서는 김형재 서울시의원(문화관광입법대상)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언론 부문에서는 ▲신현승 일간투데이 회장(한국입법언론공헌대상) ▲정건희 뉴스퓨어 회장(글로벌경제언론대상) ▲권수연 MHN 기자(올해의 기자상–스포츠문화) ▲개운대사(정신문화발전대상–오피니언)가 각각 수상했다.

특별상은 ▲윤창원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입법·언론 학술대상) ▲이종록 선데이뉴스 정치부 국장(입법언론공로대상)이 받았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익 기여도를 평가하는 ‘사회공헌기업 대상’에는 ▲박성구 한국우사회 대표(K-문화관광경영대상) ▲양형남 에듀윌 회장(교육문화나눔대상) ▲최두찬 한방유비스 대표(국민안전기술대상) ▲류정우 한국발포폴리에틸렌보온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산업발전공로대상) ▲박승옥 육송㈜ 회장(재난안전경영대상) ▲김선철 푸드본 대표(K-푸드산업발전대상) 6명이 선정됐다.

행사를 공동 주최한 최은석 의원은 “입법과 언론, 그리고 기업이 함께 모여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확인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국회와 언론이 긴밀히 소통해 건강한 사회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우 한국입법기자협회장은 “AI 시대의 도래와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묵묵히 사회를 지탱한 공로자들을 조명했다”며 “현장을 누비는 기자들이 직접 선정한 상인 만큼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입법기자협회는 2019년 출범 이후 국회 및 정부 부처 출입 기자들을 중심으로 정책 세미나·포럼 등을 개최하며 올바른 언론 생태계 조성에 힘써왔다. 협회는 앞으로도 입법 활동과 언론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